POMIA (재)포항금속소재산업진흥원

, 템플릿명 : webzin상세조회

상세조회
제목 포항시 디지털 트윈으로 지역 현안 해결책 찾는다
등록자 포미아 등록일 2024-08-13 조회수 17787
내용
해당파일이미지

이번 포럼에는 포항시와 경상북도, 부산광역시,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 포항금속소재산업진흥원(POMIA), KT, LX한국국토정보공사 등 다양한 기관과 관련 기업의 관계자 70여 명이 참석했다.

포항시는 지난 5월 농어촌형 디지털트윈 시범 구역 조성 사업에 최종 선정돼 국비 141억 원을 확보했다.

이 사업은 구룡포항을 시범 구역으로 삼아 환경, 관광, 안전 등 3대 분야의 12종 서비스를 디지털트윈 기술을 활용해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통해 낙후된 지방항의 경쟁력을 강화하려는 계획이다.


포럼에서는 디지털트윈 전문가들이 모여 '디지털트윈 코리아 정착을 위한 도심형·농어촌형 협력 방안'을 주제로 토론을 진행했다. 포항시의 농어촌형과 부산광역시의 도심형 디지털트윈 시범 구역 간의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가 이뤄졌다.

이후 공공분야 디지털트윈 기술 확산, 디지털트윈 연합 표준 현황, 글로벌 사례와 기술 등에 대한 발표가 이어지며, 디지털트윈 구현을 위한 전략 수립과 정보교류가 이루어졌다.

권혁원 포항시 일자리경제국장은 "디지털트윈 기술을 통해 포항시가 직면한 다양한 현안 문제를 예측하고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포항시는 디지털 기술과의 연계를 통해 가상 환경이 실제 현장에 효과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저작자표시-변경금지> 저작자를 밝히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하지만, 변경 없이 그대로 이용해야 합니다.
첨부파일
IMG_2964.JPG [6008737 byte]